이름: 황재경 (hjk0423@hanmail.net)
온누리교회 WCC와 NCCK에서 본 교단 총회 탈퇴 청원 준비  
온누리교회 WCC와 NCCK에서 본 교단 총회 탈퇴 청원 준비

샬롬...6월27일자로 "온누리교회는 WCC문제를 어떻게?"라는 제목의 건의서를 H장로 외 6분의 장로 명의로 건의 청원한 바 있는데 지난 7월 9일 개최된 당회 운영위에서 저희들의 건의안을 안건1호로 이재훈목사님과 각 운영위원님들이 적극 호응 공감하여 다음과 같이 결의하였다 합니다.

온누리교회는 WCC를 탈퇴할 것을 요청하는 문안을 노회에 헌의하고 특별히 NCCK(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탈퇴를 요청하겠다고 결의 하였습니다. 노회에 제출할 헌의내용이 확정되면 모든 당회원에게 내용을 공지하겠다고 합니다.

당회 운영위에서 저희들이 건의 청원한 내용보다 더욱 진일보한 적극적인 대처와 결의(決意)에 찬 결정에 감사를 드리며 개교회(個敎會)차원을 넘어 노회와 교단에 도전하는 결단에 찬사를 드립니다. 과연 온누리교회다 자랑하고 싶습니다. 그간의 진행된 내용 중간보고를 드리오니 참고해주시고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07.15 - H 장로 드림

이러한 온누리교회의 움직임에 대해   대체로 많은 교회 지도자들은 환영하는 분위기입니다.

서울 온누리교회가 차별금지법 제정에 대해  반대하고 우리 교단의 뜻에 반하는 NCCK 탈퇴 결의 청원 준비는 참 잘하는 것으로서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것입니다.  아울러 105회기 교단 총회를 통환 헌의한 노회와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05회기 ncck  관련 통합총회 헌의안 확인내용입니다.
1. 서울강북노회: NCCK, WCC 정체성에 관한  교단의  확실한  입장 정리와  교단에 도움되지 않을시  탈퇴해  달라는  헌의.
2. 대구동노회: NCCK의  국회 차별금지법  제정 촉구  철회  요청  헌의.  
3. 포항노회 : NCCK 특별대책위원회  구성  헌의    
4. 천안아산노회:  NCCK 이홍정 총무  소환  헌의
5.  부산, 부산동,부산남노회:  이홍정 총무  해임 헌의   등
                    답변/관련 쓰기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창닫기